DONGDAEMUN ROOFTOP PARADISE
HOLIDAY FACTORY
봉제아카데미

동대문옥상낙원는 2016년 청년청 107호 봉제스튜디오를 운영합니다. 한국패션봉제아카데미 청년봉제코스와 연계되는 작업공간입니다.

청년청 봉제스튜디오는 흥미로운 작업자들과 수상한 도시자원들이 서식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곳에선 동대문 지역의 획일적인 오더메이드 형식이 아닌 메이커와 봉제가 중심이 되어 유통체계를 재정립하는 실험적 프로젝트 ‘holiday factory’가 진행됩니다. ‘holiday factory’는 근대적 대량 유통 방식에서 우리가 잃어버렸던 노동과 소비의 주체를 귀환시키며, 봉제생태계의 다른 가능성을 만들어내는 시도입니다. 이 공간에서 봉제생태계에 대한 새로운 실험들이 펼쳐지고, 애매한 메이커들의 생존영역을 찾을 수 있을까요?

기계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번주 목요일에 '사소하지만 중요한 봉제장비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쩨쩨하고 사소한 기술부터 시작해보아요. 요원이 아니더라도 기술을 나누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이 곳에서 워크숍을 열어도 환영입니다! 완성되지 않는 기술들도 소중하게 여겨지고, 제작의 경험과 지혜들이 마구마구 공유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사소하지만 중요한 봉제장비 사용법' 워크숍]
-매달 2회 진행 (www.facebook.com/dongdaemunyouth에서 안내)
-장소: 서울혁신파크 청년청 107호 봉제스튜디오

[봉제스튜디오 공간안내]
-이 곳엔 컴퓨터미싱 세 대, 오바로크 한 대, 패턴 테이블, 스팀 다리미가 있습니다.
-한 달에 두 번씩, 봉제스튜디오 이용방법 워크숍을 엽니다.
-매주 금요일에 스튜디오를 개방합니다. (오픈시간: 오전 11시 - 오후 6시)
-사용자 리스트를 작성해주세요.
-반드시 요원들의 기계 및 장비사용 방법의 안내를 받은 후 사용합니다.
-북, 북집, 자, 재단가위, 쪽가위 등 작업에 필요한 기자재는 본인 것을 지참합니다.
-청년청 102호 손제작실에도 미싱과 오바로크가 있습니다. 이 공간은 자율작업실로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겐 저희가 가진 여유분의 원단, 의류 부자재들을 나누려 합니다.